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트레스싹 - Stress Sac

Review(체험단)

by steve vai 2011. 8. 10. 15:42

본문


모발에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두피에 적용하는 제품이다.

책상 위에 두고 있으면 머리에서 좀 떨어져서 분사하는 사람이 있어서 효과가 없다고 한다.

정확하게는 두피에 분사를 해야하는데 좀 쉽지가 않다.

손으로 머리카락을 쓸어 올려서 두피에 분사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두피에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데 이 제품으로 효능이 있을까?

결론은 효과가 있다. 그리고, 스트레스에도 머리에 얼음을 올려 놓은듯한 느낌에 효과가 있는 것 같다.

(사람마다 느끼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

예전에 아미치2.0에서 체험을 한적이 있는데 그때 시원했던 청량감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일단은 활용은 

1. 업무 후에 퇴근하기 전에 사용

2. 집에서 샤워 후에 사용

3. 운전 중에 사용

이렇게 사용을 했는데 분명 좋은 효과가 있다.

특히, 운전 중에는 졸음이 방지가 된다.

두피가 시원하지만 향 자체는 그렇게 좋다고는 말하기는 좀 그렇다.


하지만, 
1. 퇴근 전이기는 하지만 사무실에서는 사용 냄새가 좀 난다.
   (대중 교통을 이용할때 좀 주의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2. 머리를 말리고 반드시 두피에만 사용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3. 절대로 다른 사람이 타고 있을때 타야 할 경우가 있을때는 물론 실내에서는 절대로 사용하면 안 된다. (분사 후에 얼굴 앞으로 냄새가 나는 후폭풍(?)도 감안해야 할 부분이다.)

효과는 분명한데 ... 사용시에 주의해야 할 부분이 존재를 한다.

집중력이나 탈모 예방까지는 모르겠지만 분위기 전환에는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에 대해서 직접적인 효과가 있다고는 말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만 두피의 온도가 내려가는 듯한 느낌 자체는 좋다.




스트레스 싹

1. 두피를 시원하게 
2. 지치고 긴장된 두피에 활력을!  
3. 천연성분 스트레스 제거제
4. 모근 손상 방지
5. 탈모 예방

모발의 휴지기 전환 방지
모발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이 있습니다. 그런데 단백질은 열에 약합니다.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운동을 과하게 하거나 하면 두피의 온도가 올라가게 되는데, 순간적으로 38-40도 가까이 열이 나게 됩니다. 이렇게 두피에 열이나는 일이 반복되게 되면 살아있는 생장기 모발이 휴지기로 빨리 가버리기 때문에, 탈모가 촉진됩니다. 스트레스 싹은 두피의 온도를 내려주어 탈모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발의 주기
모든 생명에 탄생. 생장. 퇴화. 죽음이 있듯이 모발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발은 3-5년을 주기로 태어나고 죽어서 빠지는 과정을 되풀이하며, 이 과정을 모주기(모발의 성장주기)라고 합니다. 
(1) 생장기 : 모발이 하루에 0.2-0.5mm씩 성장하는 기간
(2) 퇴행기 : 모발이 성장을 끝내고 점점 노화되어 가는 시기
(3) 휴지기 : 모발이 죽어서 빠지기를 기다리는 시기
->스트레스나 운동 등으로 과도하게 두피의 온도가 올라가게되면 위에서 설명한 것 처럼 살아서 자라나고 있는 생장기모발이 휴지기모발(=죽은 모발)이 되기 때문에 탈모량이 증가하고 탈모가 촉진된다.

 
이런분께 권장합니다.
1. 오랜 시간 컴퓨터를 바라보거나, 의자에 지속적으로 앉아 있는 직업을 가지신 분
2. 수험생, 연구원과 같이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분
3. 장시간 운전의 졸음 운전 방지를 걱정하는 분
4. 업무스트레스가 과다한 직업을 가지신 분
5. 두피의 열을 내리고,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탈모예방을 하고자 하시는 분
6.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
7. 스트레스로 머리가 지끈지끈할 때

표시성분
정제수, 에탄올, 박하추출물, 녹차추출물, 황금추출물, 오이추출물, 할미꽃추출물, 금은화추출물, 치자추출물, 연교추출물, 백급추출물, 백렴뿌리추출물, 라벤더오일, 세이지오일, 샌들우드오일

용량 : 100ml  /  제조원 : 다모아이엔씨  /  가격 : 15,000원




제품 특징

두피를 시원하게(청열작용)
지나친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는 두피에 대사열을 전달하게 하고 두피에 각종 트러블을 증가시켜 두피 면역력의 저하를 가져오게 됩니다. Menthol, Barbaloin을 다량으로 함유한 박하, 알로에 추출물은 두피를 시원하게 식혀주며 두피를 해독하여 건강한 두피 밸런스를 유지시켜 줍니다.

스트레스로 긴장된 두피근육 릴렉스
가중되는 스트레스로 인해 두피 평활근의 수축으로 혈행장애가 발생하여 모발이 가늘어 지고 성장이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두통이나 두중 등 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Luteolin을 다량으로 함유한 금은화는 두피의 평활근를 진정시키고 이완시켜 두피의 혈행을 원활하게 합니다.

살균 및 항균작용
두피의 손상요인으로 비강진, 모낭염, 소양증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두피에 박테리아, 곰팡이, 모낭충 등이 증식하면서  발생하는 트러블로 소양증을 수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anemonin, Phellandrene을 함유한 백두옹, 애엽은 두피의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살균하며 소양증을 제거하여 줍니다.

모공주위 노폐물을 제거하여 (수렴작용)
Free radical 의 작용으로 활성산소가 발생하며, 이 활성산소가 세포막을 공격하여 과산화지질이 형성되어 모공이 노화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는 모근 손상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Catechin이 다량으로 함유한 다엽의 수렴작용으로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모낭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사용방법
필요할 때 수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얼굴을 피해 원하는 부위에 분사해 줍니다. 모발 위가 아닌, 두피 위에 뿌려주셔야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스트레스로 머리가 지끈지끈할 때에는 후두부에 2-3번 뿌려주신 후 원하는 부위에 더 뿌려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유의 사항
두피 또는 피부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의 후에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