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보] A Different Kind of Truth - Van halen

Review/Music

by steve vai 2012. 2. 4. 00:24

본문


Eddie Van Halen 다른 기타리스트 보다는 독특한 음색과 테크닉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는 기타리스트다. 

기타에 관심을 가졌던 초창기에 좋아했던 "잉베이 맘스틴"과는 다르게 화려함보다는 보컬 뒤에서 묵묵히 뒤를 봐주고 나설자리와 나서지 않을 자리를 구분이 명확했던 그의 기타를 너무 늦게 알았다는 것을 아쉬워서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들었던 기억이 있다.

iTunes Music Store(이하 ITMS)에서 예판을 하고 있는 것을 보고 알게 되었다.

ITMS에서 이렇게 예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정확하지 않고 공정하지 않을 수도 있는 음반유통사의 집계보다는 좀 더 정확한 평가를 할 수 있다.

아티스트에게는 반응을 빨리 접하고 어떤 기획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알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팬들에게는 좀 더 쉽게 신보와 반응을 올릴 수가 있다.

실지 구매자에게 평을 올리게 할 수 있는 구조이고 댓글 알바같은 것을 돌릴려면 음반을 구매해야 함으로 거의 어려운 구조이다.

너무도 좋아하는 밴드이기 때문에 이런 생각까지 해보았다. 


iTunes Music Store에서 예약 판매를 하고 있다.


David Lee Roth - lead vocals
Eddie Van Halen - guitar, keyboards, backing vocals
Alex Van Halen - drums
Wolfgang Van Halen - bass guitar, backing vocals


이번에 참여하는 맴버는 언제 들어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초창기의 보컬인 David Lee Roth가 참여를 하고 있다.

Sammy Hagar 시절을 더 좋아했던 본인은 
Michael Anthony가 없다는 것과 함께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삼형제가 다 해먹는 분위기에서 잘 버텨나갈 수 있을까 그리고 ... Sammy Hagar의 여운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다.

Production
Produced by Van Halen / John Shanks
Mixed by Van Halen / Ross Hogarth
First Engineer: Martin Cooke
Digital Editing: Dan Chase
Second Engineer: Paul David Hagar
Second Engineer: Peter Stanislaus
Special Thanks: Nigel Lunbeno, Seth Waldman, Matt Linesch, John Douglas
Recorded at Henson Studio
Mixed at 5150
Cover: Smog Design
Inner Sleeve Design: George Hernandez
Cover Image courtesy Robert Y. Richie Collection, DeGolyer Library, SMU

무엇보다 먼저 싱글로 발매가 되었다는 타이틀 곡인 Tattoo를 Sample로 들어보면 
David Lee Roth의 위스키 같은 직선적인 보컬과 Eddie의 기타를 초창기의 호흡으로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링크)

비해서 Sammy Hagar 본인의 귀에 듣기기에는 구수하지만 잘 빚어진 동동주 같은 맛의 보컬이 생각이 난다.

    2009/10/16 - [Joe Satriani]이 영감탱이들이 어디갔나 했더니... 외계인과 같이...

외계인(Joe Satriani)이 이끄는 닭발 밴드(Chickenfoot)은 벌써 3집(링크)이 나왔다.

외계인과는 좀 잘 안어울린다 싶은데 ... 글쎄다. 

본인의 취향으로는 빨리 Van Halen으로 돌아왔으면 한다.
 
하지만, 올해 벽두부터 기대되는 음반 중 하나이다.


PS : 음반에는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  ITMS에서는 디지털부클릿과 동영상 4개가 포함이 되어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