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ramework의 이해

IT

by steve vai 2012. 2. 29. 10:31

본문


Slide Share를 보면 참조하면 좋은 발표자료들이 많이 있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늘 얻는 교훈은 다양하지만 책임자나 담당자들이 잘 알고 있다고는 하지만 어리석고
우매하다고 여겨질 정도로 기본적인 내용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이해도가 떨어지는 부분이 Framework에 대한 이해 부분이다.

많은 구성요소와 기능이 있다고 해서 프로젝트나 사업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프로젝트나 사업을 하는데 필요한 것들만 잘 정리를 하고 원하는 결과를 잘 낼 수 있는 기반이 중요하다.

    2011/08/07 - 솔루션 종류별 운영 기반

    2011/02/26 - 아키텍쳐, 프레임웍크, 플랫폼 그리고, ERP

    2011/08/02 - 비지니스 솔루션의 Infrastructure ...

기반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예전의 포스트도 있기는 하지만 ... 기반과 개발의 관점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Framework에 대한 설명을 잘 하고 있는 자료를 한번 참조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 발표자료를 통해서 언급이 되지 못한 부분이 있는데 ...

IT 기반 기술인 Framework와 Platform의 기술이 적절하게 녹아 들어있는 솔루션을 선택을 해야한다.

Coding에서 무언가를 해결을 해야한다면 이미 기득권과 비용에 대한 부담을 가져야 한다.


욕심을 가져야 할 부분은

    개발을 하겠다는 욕심보다는 개발되어 있는 부분에
    개발을 하지 않겠다는 욕심보다는 언제든지 할 수 있다는 부분에
    가치를 더 좋은 곳으로 향할 수 있도록 회사든 본인의 뒷다리를 잡지 않는다는 부분에 

개인의 입장에서 욕심을 가지기 보다 대의적인 부분에 욕심을 가지면 공정한 도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