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Tunes에 지쳐있다면 파일 기반의 Audio Player를 ... Audirvana

Apple/MacApplication

by steve vai 2012. 8. 17. 14:06

본문

Windows에서 mac으로 전환하고 나서의 제일 큰 압박은 iTunes였다.

꽤 많은 Audio CD를 Mp3로 전환해 둔 터라 (일정 기준도 없이 ... 덕분에 CD는 관리가 형편없어지는 병폐도 있었지만 ...) 다시 DB 구축을 한다는 것이 만만치 않은 일임에는 틀림이 없다.

그리고, 다른 것으로 바꾸어야지 하는 생각을 하고 있지 않았던 이유는 "없겠지."라는 선입견 때문이 아니였을까?

하지만, 그게 그럴리도 없는게 mac User라고 해서 다른 열망이 없는 것도 아니고 ...

꼴깞은 떠는 Skin에 비해서 간단하고 UI도 말끔해서 좋다.


이펙트도 이퀄라이져도 없다. "그냥, 음악만 들어라."

http://code.google.com/p/audirvana/ (무료)

http://audirvana.com/ (유료)

Flac도 지원을 해주는데 ... 끊어지는 경우들이 있어서 좀 좋지는 않다만 ... 설정을 좀 조절하고 나니 좋아진 것 같디는 하다만 ... 무료라서 그런지 좀 성능에 좀 문제가 있는 것 같다. CPU 점유율이 높은 것 같다. (아마, 업스케일링 기능 때문으로 추측이 된다.)

MP3는 문제 없지만 ... 빨라졌다가 느려졌다가 좀 좋지 않다만 ... 아무튼 음감은 각자의 청감에 따른 것이니 ...

판단은 알아서 하시는 것이 ...

좀 재미있는 것은 "뽁뽁뽁~ 뽁" 소리가 이 플레이어가 선택되면 음량 조절 소리가 안 나고 이 플레이어의 내장 볼륨이 선택이 되는 점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