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Social Networking!!
신문, 방송보다 더 빨리 뉴스를 낚는 시대!
친구 없이도 인맥의 강자가 되는 시대!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부터 메타블로그까지
IT 문외한도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소셜 미디어 마스터북
누구나 세상의 중심이 되는 소통의 기술부터 기업의 마케팅 전략까지
꼭 알아야 할 소셜 미디어의 이해와 활용
클릭 한두 번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시대, 줄 없고 빽 없고 돈 없어도 시장의 강자가 될 수 있는 시대다.
원하지 않는다고, 사용하지 않는다고 피해선 안된다.
모르면 한순간에 바보 되는 세상이다.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그런 걱정 따윈 던져 버리자.
그저 발을 적셔 몸을 달구듯 느끼면서 즐거움을 만끽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참여방법
리뷰어 모집 : 2010년 11월 30일 ~ 2010년 12월 8일 (9일간)
리뷰 인원 : 10명
리뷰어 발표 : 2010년 12월 9일(목)
리뷰작성기간 : 2010년 12월 10일 ~ 2010년 12월 29일(수)
응모방법: 신청자한마디에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에 대해 신청사연을 남겨주세요.
추천사
신문기자, PR회사 대표, 소셜 미디어 전문회사 대표 등을 매번 새롭게 변신해오면서, 시대별 컨텐츠 생산, 배포, 유통에 그 누구보다 고민을 많이 한 전문가의 책인지라 기대가 큽니다. 비즈니스 차원에서 소셜미디어 활용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는 책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 봅니다!
_쥬니캡 님
현장에서 뛰는 전문가의 '진짜' 소셜미디어 이야기. 국내 최초, 최대 메타블로그 블로그코리아의 사장님이 들려주는 확산의 비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_눈의여왕 님
카페, 미니홈피, 블로그, 여태까지도 간신히 따라왔는데, 이번엔 또 트위터라고? 이런 생각이 드시는 분이라면,
이 책을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10년 넘는 긴 시간 동안 마케팅 PR 업계의 CEO로 활약한 이지선 님은 소셜 미디어를 '짧은 유행'이 아닌 '큰 흐름'으로설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의 글은, 그의 잔잔한 말투같이 아주 쉽고 편안합니다.
_고준성 님
나는 천성적으로 수다쟁이가 아니다. 그런 내가 머릿속을 맴도는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고, 트위터를 통해 이를 확산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사귀었다. 나와 관심사를 같이하는 사람들과 대화하고 배우며 비밀을 공유하는 기쁨은 누려보지 않는 사람은 모른다. 깊이 생각하지 말고 그저 소셜 미디어의 흐름에 몸을 맡겨보라. 다른 세상이 열릴 것이다.
_미도리 님
차례
프롤로그
사용하지 않아도 모르면 바보 되는 소셜 미디어 세상
PART1
소셜 미디어, 재미와 참여로 만들어진 새로운 세상
사용하든 안 하든 알아야 하는 이유
대체 소셜미디어가 뭐야?
신문 대신 블로그를 보는 세대
나만의 경험이 웹에선 특별한 정보가 된다.
소셜 미디어의 대표주자, 블로그
스마트폰 열풍을 타고 온 '마이크로블로그'
소셜 네트워크를 만드는 링크의 힘
PART2
SNS, 활짝 열린 소통의 숲
SNS 뉴스보다 먼저 뉴스를 만난다
마이크로블로그, 가볍게 시작하는 일상의 대화
마이크로블로그계 양대 산맥, 트위터 vs 미투데이
트위터 광장에서 순간이동하기
가장 친근한 정보채널, 트위터의 친구들
'떼창 프로젝트', 트윗에서 노는 법
두 번의 클릭으로 4100명에게 퍼지는 트윗망
무일푼으로 15만명에게 홍보하기
내 관심사 찾기 -해시태그
유명 인사들의 일상을 엿보다
글로벌 리더의 통찰을 읽다
너 나와 '미친'하지 않을래?
정감은 미투데이에서, 정보는 트위터에서
SNS계 다크호스, 페이스북
페이스북의 기본 기능과 구조
정보와 교류의 종합선물세트
믿음을 심어주는 글로벌 커넥션 만들기
재방문율 높은 서비스
인기 SNS의 원동력은 바로 '관계'
댓글은 관계맺기의 시작이다.
믿음직한 콘텐츠는 관계를 확장시킨다.
친구는 곧 정보원이다
인기 SNS의 친구관계를 파헤치다
손 안의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SNS 즐기기
언제 어디서나 PC와 인터넷을!
모바일 웹과 모바일 앱
모바일과 SNS는 찰떡 궁합
세상에, 더 똑똑해진 모바일 위치정보 서비스
포스퀘어-모바일로 내 위치를 공개하다
마술 같은 증강현실
가장 핫한 스마트폰은? 아이폰 VS 안드로이드
INTERVIEW
세 가지 SNS의 각기 다른 맛과 향을 느끼다 -한상기 KAIST 교수
PART3
블로그, 나만의 콘텐츠 제작소
단순 정보 제공보다 매력적인 콘텐츠를 원한다
봐야 할 콘텐츠가 너무 많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콘텐츠
1인 미디어, 블로그의 강점은?
매력적인 블로그 글쓰기
하루 1만 명 방문하는 파워블로그의 비밀
"댓글을 달아보세요"
추천과 친구, 검색이 키워드다
블로그 확산의 기술
내 블로그의 방문자를 늘리는 비법
폭발적 조회 수 겨냥한 다음뷰 이용하기
메타블로그 이용하기
지속적인 방문을 위해 네이버 오픈캐스트 이용하기
블코 채널 이용하기
롱테일 효과 노리는 검색 이용하기
인기 블로그에 링크 걸기
INTERVIEW
블로깅만으로 밥벌이하는 시대 - 고준성 다음커뮤니케이션 기획팀장
APPENDIX
다음뷰, 오픈캐스트 사용법
PART 4
프로처럼 즐기는 소셜 미디어 활용법
똑똑하게 재미있게 즐기는 스마트 라이프
구글닥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팀플레이하기
세계인의 종합방송국, 유튜브 120% 즐기기
"우리 감자나 캐볼까나?" - 소셜 게임 '위룰' 즐기기
슬라이드쉐어로 공부하기
플리커로 쓰는 그림일기 - 미투데이와의 연동
친구와 함께 지르면 반값! - 소셜 쇼핑 티켓몬스터
기분에 맞춰 노래가 배달되는 소셜 라디오 24hz
트위터 더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 트윗당 만들기
PART 5
기업 및 공공기관, 소셜 미디어와 만나다
친구와의 대화에서 대중과의 소통으로
공공기관도 주목하는 SNS의 파급력
그들만의 특별한 플랫폼 전략이 있다
기업의 블로그 활용 사례
트위터로 기업과 친구가 되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객센터, OO기업 트위터입니다
또 다른 가능성, 기업 페이스북
소셜 미디어로 한층 친근해진 정부기관
INTERVIEW
소셜 미디어 활용해 국민과 소통한다 - 김철균 청와대 뉴미디어 홍보비서관
INTERVIEW
'엄친아' 삼성의 소셜 미디어 활용에 대한 오해와 진실 - 곽호석 삼성그룹 커뮤니케이션팀 블로그 운영담당
지은이
_이지선
서울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8년 동안 IT 인터넷 분야 담당 기자로 전자신문, 조선일보, 한국일보에서 일했다.
1996년 기자 일을 그만두고 홍보대행사 (주)드림커뮤니케이션즈를 설립해 운영했다. 2002년에는 잘나가던 홍보대행사 대표 자리에서 내려와 돌연 유학길에 올라 2004년까지 미국 LA의 USC(University of Southern Califonia) 마셜 비즈니스 스쿨(Marshall School of Business)에서 MBA를 공부했다.
졸업 후 현지에서 엠투고(Mtogo)를 설립, 아시아권의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업의 기반을 닦고, 2006년 한국으로 돌아와 홍보대행사 (주)프레인 사장으로 잠시 일했다.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라 또 다른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2007년 2월 (주)미디어유를 설립하여 다양한 기업 및 정부기관에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을 해오고 있다.
2009년 블로그 코칭북 <블로그 만들기>를 출간해 초보자들의 가이드 역할을 했으며 한독미디어대학원(KGIT)대학교에서 '소셜 미디어 특론'을 강의하는 등 소셜 미디어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다.
비타북스 마크로비오틱홈베이킹 (0) | 2010.12.07 |
---|---|
[이벤트]렌즈와 가방을 내것으로 ... (0) | 2010.12.06 |
디자인 관련 서적 199권 #1 (0) | 2010.12.02 |
눈으로만 즐기던 반고호를 눈과 귀로 즐기기 (0) | 2010.12.02 |
[이벤트-아이템]순수공간1978 조립식진열장 (0) | 2010.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