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블렛, 사용하는 Application에 따라서 결과 차이가 크다.

Apple/App

by steve vai 2012. 8. 7. 19:02

본문

드로잉 틀의 기능 차이로 결과물이 달라 질 수 있다는 것이 진실이지만 그게 확실하게 경험을 했다.

휴가의 마지막 남은 자유시간으로 보장 받아서 ... 사용의 편의성이 돋보이는 Corel의 Painter는 메뉴얼을 한번도 참조하지 않고 ... 무언가를 할 수 있었다.

시간을 줄여주고 ... 결과가 잘 나올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타블렛을 통해서 그림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작업을 어떻게 할지 생각해 볼 수 있다. 연습과 경험을 많이 살린다면 ...


타블렛과 우리가 인식할 수 없는 시간동안 많이 업그레이드된 개인용 컴퓨터를 통해서 많은 일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Demo Version으로 사용해본 Corel Painter를 통해서 Application의 성능에 따라서 결과가 얼마나 달라질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Corel Painter - 짧은 시간에 브러쉬의 선택과 쉬운 UI로 편하게 작업했다.

ArtRage Studio Pro - 간단한 기능이기는 하지만 브러쉬의 문제와 펜을 움직일때마다 좀 오류가 존재한다.


좀 더 시간이 있었다면 ...


그렇게 수작이라고는 할 수 있지는 않지만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입장에서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았다고 할 수 있다.

바로 그림이라는 취미에 근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