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RP, IT 기술, 애플, 사진, 영화, 음악을 다룹니다. 많은 분과 같이 생각해 보는 블로그입니다. mail : erp.for.you@gmail.com Twitter : @erp4u ERP에 관한 자료나 조언이 필요하시면 궁금한 점을 상세히 신상과 연락처와 함께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같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볼 수도 있습니다. steve vai

맞춤검색
Statistics Graph

회계에 대해서

ERP(전사적자원관리)/ERP에 대한 단상 | 2015.04.17 16:57 | Posted by erp4u steve vai


       

erp4u.net, erp4u.tistory.com 블로그 지기입니다.
ERP관련해서 블로그를 채우고 있습니다.

포스팅할려는 내용을 일부 공개 합니다.

회계를 쓴다고 해서 좋은 기업이다라고 할 수 없습니다. 기본을 하는 것이죠. 
회계를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합니다.
회계만 쓴다고 해서 투명하다라고 할 수 없습니다.
투명하게 경영하는 의지가 중요합니다.

물론, 인류가 발명한 발명품 중 가장 훌륭한 도구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만 ....
이를 통해서 저지른 만행도 만만치 않습니다.

주가조작, 분식회계, 경제사기 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칼은 도구로 혁명적이기만 분명 채집이나 사냥의 용도도 있지만 살인이나 자살의 용도로도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회계 역시도 그러합니다.

기업은 결산 업무를 통해서 기업의 평가하는데 사용을 합니다.

 

특히. 재무적인 관점에서 보편적인 시각으로 기업을 평가하는데 사용을 하고
관리회계를 통해 각 기업을 시각으로 경영의 목적에 따라서 세분화하는데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연결회계를 통해서 여러 기업을 하나의 관점에서 바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을 인수하는 입장에서는 기업을 평가하는데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을 감사하는 입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계를 알기 전에 자본주의를 알아야 하고 기업 윤리를 알아야 하는 것이 더욱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윤리나 도덕을 모른 상태에서 칼을 지워주는 것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회계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