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ac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경계 해야 할 사항

Apple

by steve vai 2010. 8. 18. 21:35

본문

댓글을 보고 좀 다른 생각이 들어서 이 부분을 써 봅니다.

두서 없이 쓴글이라 횡설수설이라 할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제가 돈을 받고 책을 쓰거나 기고를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나 포스트는 적어도 개인에게 자유스러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Mac을 쓰기 시작하면서 느낀 점 입니다.
소비하는 기술을 노력해서 얻은 지식, 능력, 역량으로  여기는 점을 이야기 하는 것 입니다. 
(오해하는 분이 없었으면 합니다.)

경계해야 할 것은 뭐냐 하면 기술에 대한 의존도가 심화가 되면 문제가 된다는 것 입니다.
우리는 굳이 선한 소비자가 되어야 할 필요가 없다는 것 입니다.

충성도가 높아져서 좋은 제품을 만들 수도 있지만 ...

그렇다고 좋아해야 한다는 무조건의 강요, 권유, 분위기 만드는 일 이런 것을 경계하자는 것 입니다.



패거리나 익명이라는 뒤에서 횡설수설이니 ... 이런 표현은 좀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댓글은 일부러 안 지워봅니다.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나와서 이야기 하세요.)

http://kmug.co.kr/board/zboard.php?id=ipodnews&no=1865
댓글들 잘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애플은 복받은 기업입니다. 이렇게 알아서 방어해주는 사람이 많으니 ...
삼성, 현대자동차 많이 반성해야 합니다.


도구를 좋은 것을 쓴다고 해서 내가 남들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그렇다고 그 도구를 쓴다고 해서 무작정 비난하면 안된다.

도구가 비싼 것이지 내가 비싸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October 6th 2008 - Rock 'N' Roll Ain't Pretty
October 6th 2008 - Rock 'N' Roll Ain't Pretty by Stephen Poff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 Fender는 폼이 아닙니다. 음악입니다. 그런데 꼭 Fender로 할 필요는 없겠죠.-

우리나라에서 기타 좀 친다고 하는 어느 분이 이야기 한적이 있단다.

"악기가 Fender면 뭐하냐고 손이 Fender가 아닌데..."



One More Thing...
One More Thing... by Collin Allen 저작자 표시


Keynote가 좋은 도구이기는 하지만 ...

Power Point도 같은 효과는 아니지만 쓰는 방법에 따라서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시실리안님의 블로그(파워포인트로 프레젠테이션을 이야기 하는 ...)

내공은 좋은 도구를 쓰는 것이 아니라 공부를 하는 것이라는 것 입니다.




어떤 사람들 몇몇은 그들만의 리그를 만들어내고 있다. 

맥 관련 커뮤니티 중고 장터에서 일어났던 일입니다.

Oooooooooooooommmmmmmm....:O))
Oooooooooooooommmmmmmm....:O)) by law_keven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연락을 문자로만 받겠다.", "마구 전화하지 마라." 이런 식으로 글을 써놓아서 찝찝했는데
그래도, 딸아이 전자 수첩을 대신해서 사이트 검색이라도 좀 하라고 G4 기종이라도 좀
사줄려는 목적으로 몇번이나 연락을 했더니 명령조로 이야기 하길때 몇 마디 했더니...
커뮤니티를 들먹이며 ... "내가 거기서 5년을 있었는데 ... ", "거기 있는 사람들 많이 알고 있는데 ...",
"거기서 따 당할 줄 알아라." ... 가격이 안 맞으면 거래를 안 하면 되는데 일부 사람이기는 하지만....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들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는 나는 특별한 무언가를 쓰고 있는 사람이다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Steve Jobs나 Apple에 대해서 의견을 이야기하면 난리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주 댓글들이 난리가 납니다. 애플의 직원같이 잘 알아서 막아주고 방어해 줍니다.
Steve Jobs and Bill Gates
Steve Jobs and Bill Gates by Joi 저작자 표시


저는 개인적으로 Bill Gates보다는 Steve Jobs가 좋기는 하지만
(... 지금에서야 밝히는 것이기는 하지만 ...)
굳이 대놓고 좋다고 공식적으로 이야기하지는 않습니다.

Apple이든 MS든 ... SAP이든 Oracle이든 ... 제가 생각하는 획기적인 제품은 싸고 품질 좋은 것 입니다.

비싸고 좋은 제품은 있습니다. 우리는 그걸 명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싸고 좋은 제품은 없습니다. 아니 찾기 힘듭니다.

고로, 싸고 좋고 많은 사람들이 쓰기에 문제점이 없는 제품이라면 ... 그것 만으로도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아이폰이 혁신적인 부분은 휴대전화 통신이라는 기술을 다르게 해석하고 더 좋은 기능과 기술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면도 있지만 ...)


돈을 주고 사는 입장에서는 당당하게 써야 합니다.


그걸 막는 사람이 있다면 ... 아마 특정 업체를 미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그 이상의 러브마크라도 내가 돈을 주고 사는 입장이라면 ... 글쎄요...


FJ Cruiser by Toyota
FJ Cruiser by Toyota by Somewhat Frank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렉서스도 도요타도 문제가 있으면 두들겨 맞아야 합니다.

현대도 삼성도 마찬가지고

애플도 마찬가지 입니다.


기업은 이익만 내고 제품에 대한 가치만 있다고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특정 제품에 대한 가치를 다른 쓰는 제품을 사용하거나 쓰지 않거나 늦게 썼다고 해서 찌질하다는 생각을 하면 곤란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