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관적인 사고를 유도하는 교육

Apple

by steve vai 2010. 5. 26. 11:05

본문

바보온달 님의 포스트에 이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위드블로그에서 Twitter의 RT같은 것도 가능하네요. ㅋㅋㅋ (문화가 되었으면 합니다.)

예전에 쓴 글인데 Ipad활용에 관한 글이라 다시 정리해 볼려 합니다.


Graphic presentation (1939) 中


흑백이 였던 시절 명확한 구분이 없이 보여진다. 하지만, 저렇게 정리를 해서 보여 줄 수 있었다는 것 자체가 대단한 발상 아니였을까? 1869년에 만들어졌다고 하니 ... 대단하지 않습니까?


색으로 다양하게 보여지고 색의 약간의 차이를 통한 또 다른 Grouping을 통해서 이해를 돕는다.
하지만, 저걸 외우고 하던 학창 시절 저것을 가지고 호기심을 가지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그렇다면 그런 줄 알아야 하는 ...



말이 필요한가? 궁금하면 누르고 돌리고 보고 듣고 ... 그 다음에 생각하면 되는 학습 ...

뭔가를 가르칠려고 하는 일보다는 어떻게 하면 잘 가르칠 수 있는 것에 대한 생각의 결과가 아닐까?


재미로 보기에는 ... 약간 생각을 하고 받아들여야 하는 것들 ...

딱딱한 화학이라는 학문을 재미있게 받아들이게 할 수도 있다는 사고의 전환 ...


우리는 후손에게 교육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선조가 만들어 놓은 지식들을 어떻게하면 체계적으로 물려줄 것이라는 고민 ...

동시대에 누가 먼저 만들어 놓은 것을 어떻게 잘 조합해서 팔아먹을까 하는 고민 ...

우리는 물려줄 것인가?


주기율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