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는 정보화 할 수 있는 부분과 그렇게 하기 힘든 부분의 것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데이터베이스로 관리가 가능한 부분, 그렇지 않은 부분으로 나뉘어진다.
하지만, 그렇다고 기업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많이 요구되는 최근의 사례를 통해서 본다면 좋았던 일, 나빴던 일, 실패하고 시행착오를 겪었던 모든 것이 관리되어야 하지 않을까?
남자라면 Ferrari라는 기업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물론, 차에 대해서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모르겠지만 ...
페라리(Ferrari)는 이탈리아 마라넬로에 본사를 둔 스포츠 자동차 제조회사이다. 1929년에 설립되어 엔초 페라리(Enzo Ferrari)가 스폰서 및 창업자로 있던 F1 레이싱팀인 스쿠데리아 페라리를 바탕으로 1947년에 페라리 S.p.A(이탈리아어:Società per Azioni, 영어:Joint stock company, 한글 뜻:합자 회사)로 법인 명칭을 바꾸고 자동차 제조회사로 등록됐다.
창립주 엔초 페라리
창업주 "엔초 페라리"라는 이름으로 모델명을 만들기 위해서는 컨테츠를 잘 축적해야할 것 같다.
하지만, 이런 스토리라인이 없는 경우라면 급조되어서 무언가를 도모하다가 보면 억지스러운면이 강조된다.
페라리라는 이름 자체가 주는 의미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레이싱팀을 운영하고 지원하던 사람이 만든 자동차 회사이다.
빨리 안전하게 달린다는 이야기다.
만약, 100년을 내다보는 회사를 키우고 싶다면 ...
지금부터 데이터를 모아야 한다.
웹페이지를 구성하고 있는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을 보관해서 재구성하고 있다.
Share Point 가 역할을 하는데 충분할 것 같다.
MS share Point 기능
마이크로소프트는 개인화에 집중하고 있는 Apple하고는 다른 횡보를 걷고 있다.
Enterprise에 더욱 더 집중을 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급 제품은 기업, 단체, 공공 기관 안 쓰이는 곳이 없을 것 같다.
이런 일련의 제품 라인업을 보아도 Apple도 마찬가지이지만 ...
MS도 충분히 좋은 회사이다.
자동차라는 스토리로 재미있게 풀어내는 페라리의 이야기를 한번 들어오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