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이키가 생각하는 더 좋은 세상

세상사는 이야기

by steve vai 2011. 8. 3. 08:37

본문


광고가 주는 교훈이라는 것이 있을까?

우리는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 당신들은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반문을 하게 만드는 것이 기업이 이미지 광고를 통해서 누리고자하는 효과일 것이다.


세상을 향한 화두를 던지는 것 ...

세상을 구성하고 있는 것은 당신들이고 곧 우리다라는 인식 ...

또, 우리가 세상을 구원하는 듯한 메시지들 ...

그리고, 다시 자신에 대한 생각을 하도록 만들고 ...

"Just Do It" 놀랍니다. 이제는 "Better World"라고 이야기 한다.



나이키의 비지니스에는 색다른 에코시스템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는다.

물론, 제조, 유통, 개발, 디자인 등의 업무들이나 협업이 있겠지만 이런 것들은 잘 보이지 않는다.

애플처럼 "우리는 이렇게 잘 하고 있다."라는 이야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신발 ... 그리고, 개인, 우리, 세상 ....

이런 화두만으로 스토리를 풀어간다.


그리고, 광고마저도 재활용을 한다. 참 재미있는 기업이다. 고작 신발하나로 .... 말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