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품 친환경 힐링리조트 - 리솜포레스트

Review(체험단)

by steve vai 2011. 3. 10. 02:22

본문


일전에 리솜스파캐슬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었다.

드라마를 보면서 리조트 장면에서도 스파캐슬 안에 있는 줄 알았는데 소개 자료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QR코드로 찾으면서 힐링리조트인 <리솜포레스트>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최대한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조성되었다고 한다.

"명품 친환경 힐링리조트"라는 이름으로 소개가 되어 있는데 ...

통상 골프장이나 리조트라면 환경을 생각하지않고 난개발에 자연 환경이 신음하고 있다는데 ... 사람 입장에서의 친환경이 아니라 자연입장에서의 친환경을 추구하는 리조트라는 생각이 들었다.


드라마를 보는 내내 현빈의 별장에 대해서 어디에 있는지 궁금했다.

숲속에 여러 곳의 팬션이나 리조트를 경험했지만 자연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곳이라서 가족과 꼭 한번 시간을 보내고 싶은 곳이다.

시설에 대한 조감도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건물이나 시설보다는 숲이 자연스럽게 조성이 되어있다.


1. 휴식(실내)


리조트에서 분주하게 다니는 것보다는 실내에서 조용히 보내고 바람이 있다.

업무에 지쳐서 충분히 대화할 시간도 부족한 일상을 벗어나서 솔향기가 충분한 테라스에서 편안한 의자에서 충분한 대화를 나누고 싶다.

그리고, 채광이 충분히 들어오는 실내에서 쓰고 진한 맛의 자극적인 커피보다는 충분한 양의 차를 건네고 대화를 이끌어 내고 싶다.


2. 기분 전환 (숲)

집 가까운 곳에 숲은 있다. 그렇지만, 너무 자주가서 산행을 하는 코스가 눈에 익숙하기 때문에 좀 지루하다.


소나무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서식하는 수목이기는 하지만 이렇게 뻣어있는 나무사이를 거닐다가 보면 기분은 충분히 전환될 것 같다.

등산을 그렇게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트래킹이나 산책 정도는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산책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테마는 분명히 있다.



3. 편안함 (건물 및 편의 시설)


의식주를 해결하는데는 이 정도면 말이 필요없을 것 같다.


그리고, 여기에서 방구석에만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


클럽하우스에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리조트에서 이런 개념과 철학이 담겨져 있다고 하는데


자연친화, 테마형, 문화예술, 럭셔리, 글로벌, 맴버쉽 등 다양한 개념을 가지고 있는 리조트라는데 ....

그냥 세워놓은 리조트가 아니라 분야별 전문 자문위원들의 생각을 반영한 리조트다.


그냥 머물다가는 의식주 개념에서 문화까지 즐기고 갈 수 있다면 진정한 리조트의 개념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고 이는 다른 레포츠 일색의 리조트와는 다소 차별적인 측면에서의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휴식은 지루함이되고 지루함은 일상의 복귀를 갈구를 하게되고 복귀에서는 미처 풀지 못하고 온 스트레스로 다음 번의 휴가를 기대하게되고 일상은 그렇게 망가질 것이다.


하지만, 이와 달리 <리솜포레스트>는 자연과 함께하는 환경적인 요소와 머무름의 요소와 즐김의 요소가 한꺼번에 어울어져 있는 곳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그때마다 달라지는 문화예술 및 테마에 대해서는 즉시 스마트 폰을 통해서 알아보고 방문시기를 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고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장도 마련이 되어 있다.




그리고, 아내와 함께 즐겨봤던 드라마 시크릿 가든이라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으로 계획을 잡아 봐야 겠다. 

홈페이지를 한번 살펴 봤는데 ... (링크 클릭)

스파가 같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어서 자세히 봤더니 ...


번잡하지 않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스파와 힐링을 즐길 수도 있다.

그리고, 아파트에서 살면서 정원이 있는 집에서 살고픈 마음을 좀 채울 수 있는 정원도 여러군데 조성되어 있다.


여러면에서 참 마음에 드는 곳이다.

좀 바쁜 일이 끝나면 가보고 싶은 곳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