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OS: Apple Wireless Keyboard 호환성

Apple/iPad

by steve vai 2011. 5. 18. 02:06

본문


iOS: Apple Wireless Keyboard 호환성에 대해서는 정답은 일부만 있다는 것이다.

즉 구형 Apple Wireless Keyboard에 대해서는 호환성보다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 명확하다.

필자는 알루미늄 하우징의 Wireless Keyboard 타입보다는 맴브레인 타입의 구형 키보드를 선호한다.

어린 시절 골방에 있던 타이프에 대한 감성이 있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소리가 나지 않아도 타이핑이 힘겨울때가 좀 있다.

Apple Wireless Keyboard와 Apple Keyboard 레이아웃을 사용하는 많은 Bluetooth 키보드는 다음과 같은 iOS 장비와 호환됩니다.

iPad
iPhone 3GS*
iPod touch (3세대* 이상)
iPhone 4
호환되는 Apple Wireless Keyboard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Apple Wireless Keyboard (2009): 알루미늄 케이스, AA 배터리 2개 사용
Apple Wireless Keyboard (2007): 알루미늄 케이스, AA 배터리 3개 사용
2003년에 출시된 초기 Apple Wireless Keyboard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Apple Wireless Keyboard (2003): 흰색 케이스, AA 배터리 4개 사용
또한 Apple Keyboard 레이아웃을 사용하는 많은 타사 Bluetooth 키보드도 호환됩니다. 추가 정보는 키보드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 iOS 4 이상이 필요합니다.

중요: Apple에서 제조하지 않은 제품에 대한 정보는 정보 목적만을 위해 제공되는 것이며 Apple에서 권장하거나 보증하는 부분이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이 문구를 Apple의 사이트에서 찾기 전까지 어떠한 검색으로도 찾을 수가 없었던 것은 사실이다.

찾았던 검색어는 iPad2, 구형 키보드, Old Keyboard 등으로 하드웨어적인 부분을 검색했다.


하지만, 애플의 지원 검색 시스템 기준 및 미국의 사고 방식을 알게 되었다.

Model명, 이것을 우선으로 찾았으면 검색은 더 짧은 시간 안에서 인식하고 있는 것 같다.

연결되는 것은 S/W에 연결되는 것이지 하드웨어에 연결되는 것은 아니다.


iPad나 iPad2로 설명을 했으면 더 설득적이 였을텐데 IOS 장비라는 명칭으로 소개가 되었을까 의야하기도 하다. (뭐 그리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 중요한 것은 7만원이나 되는 키보드를 사야할지 모른다는 것이 ...)

그리고, 아예 블루투스가 연결이 안되는 것도 아니고 PC나 상위 맥에서도 잘 붙는 키보드가 IOS에만 적용이 안된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 아닐까?

유지보수를 지원하지 않는다면야 당연하지만 왜, 다른 장비와도 잘 연결되는 것이 유독 iOS에만 안 되는 것일까?

애플에게 가끔 있는 이런 점이 간혹/실망이다. 늘 잘해 왔기 때문에 ...

이해해야한다는 것은 아니라 불만스럽다는 이야기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