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RP, IT 기술, 애플, 사진, 영화, 음악을 다룹니다. 많은 분과 같이 생각해 보는 블로그입니다. mail : erp.for.you@gmail.com Twitter : @erp4u ERP에 관한 자료나 조언이 필요하시면 궁금한 점을 상세히 신상과 연락처와 함께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같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볼 수도 있습니다. steve vai

맞춤검색
Statistics Graph

[애플] Textbook - 공짜가 기준이 된다.

Apple | 2012.01.25 09:07 | Posted by erp4u steve vai


       


꼭 Free가 아니라도 App Store에서 퀄러티의 기준이 되는 App들이 있다.

"곰돌이 푸"를 통해서 전자책의 서막을 알렸다면 이번에 전자책교과서의 시장성과 가능성을 제시한 애플의 발표회는 좀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iWork Style의 전자책을 누구나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학생들 뿐만 아니라 배움의 열의가 있었던 사람들에게는 무작정 양산되고 평가되고 검증되지 못한 Web보다는 좀 더 체계화와 고품질을 모색할 수 있고 수익 모델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애플은 특유의 화법으로 담담하게 접근을 하고 있다.


 
하지만, "체계적이다.", "고품질이다."라는 것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Life on Earth (링크) 

이 공짜 Textbook을 한번 참조해 보아라.

유료로 책을 등록하는데 뻔뻔함을 발휘를 해야할 것이고 구독한 사람들은 이 책을 두고 평가를 할 것이다.




애플의 교과서 교육 시장에서 제발 멋진 컨텐를 제시하여서 우리나라 사교육 시장에 대해서 경종을 일으킬 수 있도록 순전히 학생의 개인의 노력으로 무언가를 이루었으면 한다.
더 많은 공짜가 나와서 더 많은 형태의 컨텐츠가 양산이 되어서 배움고 익히는데 진입장벽을 없애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공짜를 통해서 기준을 삼는다. 이것보다 못하면 돈을 받지마라.


  
이번의 Keynote는 교육이라는 산업적인 이해보다는 배움이라는 단순한 인간의 가치에 더 접근한 것 같아서 너무 기쁘다.
 
iPad2가 단종되지 않고 점점 더 싸지고 Mac이 더 많이 저변확대되어서 컨텐츠가 쌓일때 즈음이면 iPad2가 정말 저렴하게 팔렸으면 한다. iPad를 구매하는데 진입장벽마저 사라졌으면 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자유투자자 2012.03.04 14: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레뷰추천했고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