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witter를 통한 비지니스?

Internet/Twitter

by steve vai 2012. 4. 15. 09:27

본문

Twitter를 사용할때 보통 Twtkr을 많이 사용한다.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어서 사용하기에 너무 편하고 무료라서 부담이 없다. 

하지만, 드림위즈에서 무엇을 통해서 매출을 일으킬까 라는 생각을 해 본적이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얻어갈 수 있는 것은 폰과 wi-fi zone의 위치의 정보, 머무르는 시간의 추정 등을 할 수 있다.

즉, 결재정보를 확인을 할 수 없더라도 적어도 머무른 시간만으로 무엇을 했는지 라이프 스타일 정도를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다.


PC Version의 클라이언트에서는 몇몇 광고를 본적이 있지만 iPhone version에서는 광고를 본적이 전혀 없다.

우연의 일치라고 하기에는 참 재미있는 광고를 하나 보게 된다.

아마, 생각을 깊게 하지 않았으면 지나칠 ... 우연을 가장한 ... 홍보라고 추측이 된다.



아이들과 함께 L모 햄버거에 갔서 주문을 하고 와이파이존이 되는 곳이라 기다리는 시간에 트윗을 확인하는 차에 광고가 저렇게 뜬다.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위치정보가 켜져 있어야 트위터의 기능을 제대로 쓸 수 있고 올레존이 였기 때문에 twtkr과는 무언가 제휴가 되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 올레존의 위치를 파악하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았고 ...



PC 버젼에서 다른 햄버거 집에 갔던 이력이 있어서 그런지 이제 막 따라 다닌다. 

물론, 우연의 일치라고 생각하고 추측과 상상으로 써본 포스트이기는 하지만 실현 가능한 타켓 광고의 모델이 될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다.


소비 역시도 의식하지 못하는 순간에 다른 것을 선택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 시장이 아닐까?

이런 광고 시장을 비방하는 것은 아니다. 알고 있어야 할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크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