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도 이런 시도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도와줘요!!! CrossOver!!!

Music

by steve vai 2010. 9. 10. 10:43

본문

Yoshida brothers 일본 전통의 악기를 통해서 Rock을 저런 시도를 한다.

소년,소녀 아이돌 그룹들의 일사 분란한 군무를 보는 듯한 요즘 음악 세태를 보고 있자니..
앞으로 어떻게 음악이 형성이 될지 모르겠다.

본인은 워낙 일본음악에는 관심을 두고 있지않지만...

10-20여년 전의 일본의 트랜드를 그대로 따르고 있는 것 같다.

많은 인재들이 있을 것이다. 많이 돌아다니지 않아도 찾을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한식, 김치, 막걸리 ... 먹거리만 언론 등에서 한류로 억지로 내몰린 듯한 느낌을 받고 있다.

자발적인 참여와 이해를 쉽게 유도 할 수 있는 문화 중 한 부분이 음악이다.




특히, 몇몇 아티스트들 가운데는 음악의 idea를 일본에서 찾는 경우가 많은데
참 안타가운 일이다.

우리나라의 역사가 더 오래되고 찬란한데 왜 그럴까?




단순하게 Copy했다고 치부하시겠지만 ... 다른 악기의 연주곡을 빼끼기가 아니라 ...
제대로 Cover했다고 생각한다. Steve Vai(본인의 포스트 참조)를 잘 아는 사람이라면 알 것 이다.
문화의 시장에 제일 접근하기 쉬운 방법이 그네들의 코드를 통해서 접근하는 방법이지 않을까?

우리의 S-라인, 우리의 꿀허벅지, 우리의 엉덩이 춤 같은 것 보다는 ...
우리만의 악기, 우리만의 문화로 접근하는 것이 ...

우리는 자발적인 참여이고 일본은 다소 기획되고 계획된 느낌이다. 후자에도 좀 더 매진을 하면 어떨까 싶다.



먹고 사는 문제가 심각해서라고 하기에는 궁색한 말이지 않을까 싶다.

추석만 되면 외국인에게 아리랑이나 우리 가요만 강요하는 억지 춘향을 통해서 전파 낭비를 하지말고
제대로된 기획을 해서 선보이는 것이 어떨까?

한류의 발전적 방향 - 좋은 예(Click)

HomePage: http://www.gayageumlee.net/ 

Blog: http://blog.naver.com/luna422

Youtube Channel: http://www.youtube.com/luna42242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