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eve Vai와 그가 사용하는 장비

Music/Steve Vai

by steve vai 2010. 10. 3. 00:33

본문


맴버를 소개하고 그의 메인 모델인 Jem 기타를 소개하고 장비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Vai가 주로 사용한다는 Legacy 앰프도 있고 ... Van Halen의 장비인듯 보인는 Flanger도 보인다.


연주가 좀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있다.


다른 기타리스트에 비해서 인간적인 면모가 많다는 것 ... 그게 Vai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Steve Vai의 앨범들]






동영상은 예전에 Ibanez 일본의 홈페이지에서 보았던 장비 구성도와 소개는 큰 차이는 없다.


기타에게 사람과 같은 음성을 달아주기 위해서 Morley WHA와 볼륨페달(VOX에 비해서도 뒤지지 않을 만큼의호방함도 가지고 있고 계획된 듯한 연주가 가능한 느낌이 있다.)이 있고 WHA WHA 페달이 해결 못하는 더 강한 꺽기는(?) Whammy가 해결해주고 있다.

에드워드 반헤일런의 영향도 있었는지 반 헤일런의 Phase도 사용을 하고 있다.

제일 인상적인 부분은 Fender의 앰프를 쓰고 있다는 것 ...

한참동안 할애해서 설명하는 듀얼 디스토션은 Vai의 Youtube 사이트에 나오는 "Jemini Distortion"의 Prototype처럼 보인다. (아래의 동영상을 한번 참조해 보기 바란다.)


아마 두명의 Vai가 있다면 서로 좀 더 치겠다고 난리를 치다가 엉망진창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봤지만 ...

하지만, Crying Machine(07:26)을 솔로부분을 보면 Vai는 합주라는 것을 제대로 알고 있는 연주가이다.

원곡과는 색다른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그의 실력을 유감없이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아닐끼?

09:49에 나오는 아밍을 이용한 재미있는 그만의 특기인 특유의 주법을 제대로 한번 느껴 볼 수 있을 것 이다.


[Steve Vai - 악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