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lipsch 애플 인증 이어폰

Review(체험단)

by steve vai 2010. 12. 11. 02:16

본문





아이폰 정품 이어폰 ...





2010/12/11

나의 새로운 아이폰에 걸맞는 이어폰은?

이번에 아이폰4를 구매했는데 ...

동료가 여러 종류의 아이폰 이어폰 및 헤드폰을 추천해 주었다.

여러 제품들도 많이 있지만 스피커로 유명한 "klipsch 이어폰"을 먼저 고려하게 되었다.

번들 이어폰은 보면

스폰지가 없어서 겨울에 귀가 차갑고 

잘 안 들리고 

귀에서 자꾸 빠져있고   

제대로 된 본인의 아이폰용 이어폰을 하나 구매하고 싶다.


그리고, 아이팟에 쓰던 번들 이어폰은 그렇게 내구성이 뛰어난 편이 아니였고 아이폰의 이어폰 재질과 차이가 크게 차이가 없는 것처럼 보였다. 


또한, 아이폰이나 아이팟을 음질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어폰을 좀 좋은 제품으로 교체해야하는 이유가 된다.



klipsch 중에 어떤 제품을 

본인의 생각에는 타원형 이어립이 있고 초경량형인 주변 소음 차단을 할 수 있는 "Image x10i"가 욕심이 난다.

"klipsch 이어폰"


몇가지 제품을 선택하는데 고려한 부분이 있다. (그림의 도표를 보면 쉽게 알 수 있을 것 이다.)


1. 차가운데 오래 있으면 케이블이 딱딱해지지 않을까? - 이건 확인을 못 했다.

2. 실리콘 타입의 이어립 : 겨울에 귀구멍이 차갑지 않다.

3. 주머니 외부에서도 조작이 편해야 한다. 

4. 아이폰에 맞는 이어폰이고 마이크의 성능이 좋아야 한다.


기타1. 디자인이 좋아서 번들과의 차별성이 있어야 한다.

기타2. 화이트 아이폰이 없는 상태에서 흰색 아이폰 번들 이어폰과 기본 검은색 아이폰과 색과 매치가
되었으면 좋겠다.

기타3. 음질이 좋아야 한다. (스피커나 이어폰 등은 가격이 성능을 말해주는 경우가 많다.)


Image One은 음질은 좋아서 집에서 그리고 장거리 여행과 해외 여행 중에 가지고 다니면 좋을 제품이고
아이폰 헤드폰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현실적으로 자가 운전을 주로 하고 있어서 그렇게 본인 입장에서 효용성은 그렇게 없다.)

Image S4i 제품은 Image x10i 보다 다소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주머니에 많은 것을 넣고 다니는 입장에서는 가격적인 부분의 차이만 장점이 있다.


그리고, 세 제품 모두 재생 / 음량만 조절할 수 있는 번들 제품에 비해서 Track간의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아도 음악을 즐길수 있게 된다.


공신력있는 기관에서 수상하고 애플에서 인증한 제품이라서 Klipsch는 안심이 된다.

인터넷에서의 평가
전문가 평가 :조그만 유닛이지만 그 사운드는 완벽하고 강력하다는 것을 Image X10i는 다시 한번 증명했습니다. 외부 소음을 완전하게 차단하는 In-Ear 디자인은 얇고 둥근 막대형태의 갈색 알루미늄 가공품이며, 은색의 실리콘으로 마감된 이어팁은 극도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Image X10i를 당신의 귀에 꽂는 순간 정말 놀랄만한 사운드가 제공 됩니다. 박력 있고, 직접적이고 섬세하면서 다이나믹한 음향은 깊은 음악적 감성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물론 당신의 아이팟만큼이나 비싼 제품이지만 충분히 그 가치를 하는 제품입니다.

소비자 평가 :이 가격에 작은 외형과 함께 편안하면서도 최고의 사운드를 제공합니 다. image X10i는 Klipsch IN-EAR 이어폰 가운데 최상의 제품입니다

전문가 평가 :Klipsch는 분명히 외부 소음차단 이어폰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 지를 알고 있는 회사입니다. 길거리의 젊은이들을 위한 베이스 강화 헤드폰으로도 잘 어울리며 오디오애호가의 정제되고 선명한 음악 취향에도 잘 맞습니다. 이것은 매우 커다란 즐거움이며 가격적으로도 큰 혜택입니다.



Klipsch라는 회사는?

[회사 소개]

60년의 스피커 제조 전통을 가진 Klipsch, 혼이 탑재된 스피커 개발을 계기로 오디오와 홈씨어터용 라우드 스피커를선도해 온 기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고효율(저의율 레벨과 폭 넓은 다이나믹 영역내에서 사운드의 힘을 전달하는 것), 통제된 방향성(청취 범위에서 출력을 집중하는 능력)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Klipsch가 세계적인 제품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노하우들을 이어폰에 담아 소비자 앞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애플 인증 획득, 아이폰 전용 이어폰으로써 음역대를 넘나들며
최상의 음질을 제공하는 이어폰, 바로 Klipsch 이어폰 입니다.


"집에서 콘서트 홀을 ..."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주는지 기업이 광고를 통해서 잘 나타내 준다.
아주 오래된 광고같은데 ...
남자에게는 절대로 꿈도 못 꾸는 콘서트 홀에서 담배를 피우면서 음악을 즐기고 
여자는 넓은 거실에서 편안히 음악을 즐긴다.


태생이 오디오 엔지니어에 의해서 만들어진 회사이고(이런 회사들이 주로 대작들을 만들어 낸다.)

일반인들에게 오디오 스피커의 보급에 힘을 쓰고

멀티미디어 스피커로 THX인증을 받아서 전문가들의 소리의 영역을 보편화하는데 힘쓰고

이제는 아주 음악을 최종단에서 소비하는 일반인들을 위해서 Mp3 주변기기의 이어폰/헤드폰을 생산/공급하는 회사이다.



오디오 관련 출력기 중 스피커 전문회사이다.

14개의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고 97종의 제품이 있다.

이 중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팟과 관련된 제품군들이다.

Mac Mini, Mac Book, iPhone, iPod을 가지고 있는 나에게 적합한 제품군들 ....


정말이지 정품 아이폰 이어폰과 정품 아이폰 헤드폰은 추천할만한 제품으로 손색이 없다.

결론

서드파티 제조업체가 애플 인증을 받을려면 6개월동안 인증 심사를 거쳐야 한다는 것도 알았다.


애플 인증 제품과 비 인증 제품의 차이는

애플 인증 제품 : 애플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며 최적화된 제품 성능을 경험
1. 애플 제품과의 안정성을 인증 받은 제품으로 믿고 사용 가응
2. 내부 S/W와의 높은 호환서을 기반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제품 사용 지원
3. 애플 제품에 최적화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음


애플 비 인증 제품 : 애플 제품과의 호환성 및 소프트웨어 충돌로 인한 제품 오작동의 가능성 있음
1. 제품 사용시 아이폰 & 아이팟 등의 제품에 손상 야기
2. 내부 S/W와의 호환성 부재로 제품 작동 시 오류 발생 가능성 내포
3. 애플 제품과의 연결시 유격 또는 부함 현상이 나타남

호환성 내에서 담보가 되어야할 부분도 안정성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것만으로도 나름대로의 아이폰이나 아이팟에 맞는 가치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음질 면에서도 충분히 고효율(저의율 레벨과 폭 넓은 다이나믹 영역내에서 사운드의 힘을 전달하는 것), 통제된 방향성(청취 범위에서 출력을 집중하는 능력)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는 Klipsch의 이어폰 역시 충분히 가치가 있는 제품들이라고 생각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