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서:이벤트]세상의 속도를 따라잡고 싶다면 - Do it! 페이스북

Review(체험단)

by steve vai 2011. 1. 3. 03:46

본문


솔직히 Facebook을 하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

신분이 들어난다는 것 ...

그래도, 익명성으로 여러 이야기를 약간은 비겁하게 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한 달콤함이라고 해야 할까?


하지만, 제목대로 소셜네트워크를 통해서 세상의 속도를 따라잡을 수 있을까?

무슨 의미일까 고민을 해본다.


예전에 어느 인생의 선배를 통해서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들적이 있다.

"나의 친척 중에 대기업에 다니던 녀석이 있었는데 ...
위에서 업무지시가 떨어진적이 있었는데 ... 해결을 못 해서 10일 가까이 보고를 못 한적이 있었는데 ...
자기 아래에 있던 명문대의 부하직원이 3시간 만에 인맥을 통해서 해결을 하는 것을 보고 ...
회사를 관두고 다른 일을 하게 된 사례가 있어 ..."


좀 말도 안 되는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 인맥이라는 화두가 있을때면 생각나는 이야기다.

1. 명문대 출신이라고 인맥이 다 좋은지?
2. 명문대 출신만 인맥이 잘 구축이 되어있는지?
3. 사회 생활을 하면서 제대로된 인맥을 구축을 할 수 없었는지?
4. 인맥으로 해결하는 일만 있는 것인지?

글세, 이 책은 답을 찾아 줄수 없었던 그 예를 들어 주었던 선배의 이야기 ... 생각 날때마다 답답했던 그 해답을 찾아보고 싶다.
 




세상의 속도를 따라잡고 싶다면

Do it! 페이스북

 

 

 

 

새로운 기회의 땅, 페이스북을 빨리 정복하세요.
페이스북 친구찾기부터 마케팅까지!

 

 《Do it! 페이스북》은 친구찾기부터 동영상, 음악 어플리케이션 사용법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소셜 게임인 팜빌 사용법까지 국내 포털에만 익숙한 독자들이 글로벌 서비스인 페이스북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사용설명 뿐 아니라 마케팅 도구로 사용하는 법도 알려줍니다. 페이스북은 소상공인이나 개인이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누구라도 직접 광고를 올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 책에서는 한 개인이 홍보와 광고하는 과정도 보여주어 누구라도 쉽게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만약 시간이 없다면 ‘2장 페이스북의 기본기 1시간 완성’만 봐도 됩니다. 한 시간만 보면 페이스북에서 초보 딱지를 뗄 수 있습니다.
 


학계부터 정계까지 각계 명사들의 추천을 받은 책!


소셜 미디어 분야의 내로라하는 명사들의 추천을 받은 책입니다. ‘검색 엔진의 시대는 가고 소셜미디어의 시대가 왔다’며 이 책을 추천하신  MBC 안택호 부국장을 비롯, CGN TV 조정민 대표, 건국대 신방과 황용석 교수부터 진보신당 노회찬 전 의원, 청와대 뉴미디어홍보 담당 김철균 비서관 등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았습니다.

 

 

참여방법


리뷰어 모집 : 2010년 12월 27일 ~ 1월 3일 ( 1주간)


 

리뷰 인원 : 10명


리뷰어 발표 : 2011년 1월 4일(화)


리뷰작성기간 : 2011년 1월 5일 ~1월 23일(일)

 

응모방법: 신청자한마디에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에 대해 신청사연을 남겨주세요.

 

 

 

추천사

 

소통과 관계가 중요해지는 요즘,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페이스북의 사용 설명서가 나온다고 하니 반갑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해외 네티즌과 만나게 될 텐데요. 인터넷 선진국인 우리나라 국민이 디지털 문화를 얼마나 아름답게 가꾸어가는지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청와대 뉴미디어 홍보비서관 김철균

 

 미국의 웹 전문가인 벤 엘로위츠(Ben Elowitz)는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시대는 가고 SMO(Social Media Optimization) 시대가 왔다고 이야기합니다.
 즉, 나와 상관없는 키워드 중심의 검색보다 나와 관련 있는 관계 중심의 메시지가 훨씬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세계 최신 트렌드를 배운다는 마음으로 페이스북에 도전해 보세요. 《Do it! 페이스북》을 적극 추천합니다.
_MBC 편성국 안택호 부국장

 

소셜 네트워크 혁명의 대표 서비스인 페이스북 책이 출간된다고 하니 반갑습니다. 세계 5억 인구가 사용하는 거대한 인맥을 따라 앞으로 정보와 돈의 흐름도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페이스북의 기본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뿐 아니라, 페이스북이 주도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입니다.
_건국대 신문방송학과 황용석 교수

 

 

 

 

지은이

 

 

임문영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언론홍보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 당시 최장수 베스트셀러인 <하이텔 길라잡이>를 썼고, 나우누리 창업 멤버로 나우누리에서는 대표시삽, 인터넷 팀장을 맡았다. 이후, iMBC에서 방송 콘텐츠의 유료화 업무와 미디어 센터장을 역임했다.
인터넷 전문가들의 스터디 모임과 IT 블로그 모임에 참여하고 있으며 새로운 미디어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관심이 높다. 현재 각종 강의 및 기고와 함께 청와대 어린이신문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 저서
디지털 세상이 진화하는 방식 - Copy Connect Cyberspace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