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ad2 더 얇아지고 더 가벼워지고, 아이디어로 꽉찬 ...

Apple

by steve vai 2011. 3. 3. 06:06

본문


기다리고 기다리던 iPad2가 나왔다. 대략, 약 60만원 이상 정도면 살 수 있는 가격이다. 

주요 기능을 보면 집에서는 아이들과 부모님과 이제 멀리 있어도 대화하는데는 어려움이 없게 되었다.

빨라져서 기다리는 로딩하는데 시간이 좀 줄어 들 것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iPad의 다음 버젼을 기대해야 한다.


사양을 통해서 우선 보도록 하자.


처음부터 훑어보면 화이트 모델과 같이 나온다.

좀 가벼워졌다고 하는데 제조상에서 좀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 분명한 것은 얇아진 것은 확실하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KT와 SKT에서 동시에 발매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하듯이 미국의 두 통신사에서의 발매가 진행된다.

하지만,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디스플레이는 그대로다.

CPU는 A4에서 A5로 개선이 되는데 Dual Core이다. 
대략, 두배정도는 빨라 졌다고 하는데 ...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그래픽 가속도는 최대 9배정도가 빨라진다는데 ... 기대해 봐야지 ...


그리고, iPad에는 앞뒤로 iPhone4의 유전자를 물려받은 카메라가 생겼다. 물론, 동영상 녹음까지 된다.

아버지가 가지고 계신 사진기, 캠코더를 이제 정리할 때가 되었다.

배터리는 변한 것이 없는 것 같고 ...


iPad에서 초기 문제가 되었던 언어지원 문제는 언어지원, 키보드 지원, 사전 지원을 한방에 해결된 상태에서 미국 출시가 된다. (사회 문제가 되지 않도록 빨리 출시가 되어야 할 것 이다.)

3월 11일부터 미국 출시라고 하니 성격 급하신 분들은 아마 여러 루트를 뚫어 두었을 것 이다.

일단, 기대했던 SD 소켓,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빠져있어서 다소 실망이기는 하지만, 기술과 기대는 좀 차이가 있기 때문에 ... 다음을 기약할 수 밖에 ... 늘 2% 부족한...


아이폰의 너무 작은 화면을 보기 보다는 집에서는 충전도 충분히 하고 가족을 위해서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할 아이템이 되어 버렸다.


One more Thing ...

Smart Cover는 iPod nano 색상 컨셉으로 이어진다.  유용하기는 하겠다만 솔직히 가격이 ... 궁금하다.

좌 : 페이스타임 / 비디오 스탠드 우 : 키보드 스탠드 형태로 세울수 있다.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옆이 걸리는 방식이고 펼치면 앞면 디스플에이를 보호하게 되어 있다.

뒷면 금속의 처리는 자신있다는 이야기로 들린다. (스크레치 한번 나봐야 ...)


발표회 스트리밍을 기대했지만 대신 이걸로 참조하시길 ... 스티브 잡스 나왔다. 비교적 건강해 보이는 듯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