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서]"Open your Heart, Open your Mind" - Open Your Mind 오픈 유어 마인드

Review(체험단)

by steve vai 2010. 6. 23. 22:36

본문


플랭클린플래너의 명언들을 읽고 매일 짧은 시간이나마 생각에 잠긴다.

하지만, 그냥 본인의 생각일 뿐 그렇게 와 닿을만한 명언이 잘 머리속에 남아있지 않다.


그래서, 이 책을 한번 읽어보고 싶다.

성공, 실천과 조절, 절제에 대한 명언들은 많이 있지만 글쎄 마음을 평온하게 하는 명언은 어떤 것일까?



[책소개]

마음을 여유롭게 해주는 세계의 명언을 아름다운 그림과 영어의 참맛과 함께 음미해볼 수 있도록 구성된 책. 단 한두 마디에 수많은 의미와 철학, 인생관, 진리 등이 함축되어 있는 세계의 명언에는 아주 특별한 힘이 있다. 그래서 명언을 읽는 것은 마음에 위안이 되고 격려가 된다. 두고두고 감동을 주는 세계의 명언을 통해서 위인들의 지혜, 영어의 향기, 인생의 참맛을 느껴보자.


[목차]

제1장 마음을 열어주는 창 (힘과 용기를 불어넣는 명언)
수많은 사람들이 마음의 상처로 인하여 마음의 문을 닫고, 타인과의 관계를 청산한 채 세상을 원망하거나 자신을 학대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스스로 마음의 문을 열지 않은 까닭입니다. 모든 사람들을 불신하고 매사 부정적인 생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저절로 행복을 속박하게 됩니다.
매일 한줄 씩 마음에 새기다보면 여러분의 닫힌 마음의 창이 활짝 열릴 것이며, 또한 잠재되었던 열정과 용기가 되살아나게 될 것입니다. 한 줄의 명언만으로도 여러분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2장 행복을 열어주는 창 (삶과 영혼에 안식을 구하는 명언)
이번 장에서는 온갖 고통과 질병에 속박되어 지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영혼의 치유와 더불어 행복을 열어주는 명언을 소개하겠습니다. 세상을 살다보면 일 자체보다 일과 관련된 인간관계로 인하여 훨씬 많은 상처를 받기 십상입니다.
그럴 때 이 책을 펼쳐보신다면 위로와 위안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받고 있는 대부분의 스트레스는 나 자신이 만들어내는 삶의 찌꺼기요, 쓰레기일 뿐입니다.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항상 여러분의 마음속에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제3장 인생을 열어주는 창 (단순한 삶으로 이끌어주는 명언)
누구나 복잡다단한 삶보다 단순하고 명쾌하게 살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여가 활동이나 다양한 문화를 즐기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 현대 사회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질적 풍요로 인하여 드러나게 되는 부작용으로부터 해방되어 정신적인 안정을 누리길 원합니다.
때때로 깊은 산속 절간에서 맛볼 수 있는 깨달음을 거실 소파에서 책을 읽다가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대를 치열하게 살아간 현인들의 촌철살인 같은 명언을 음미하며 인생의 굴레에서 명쾌한 빛을 발견하길 바랍니다.

[출처 : 알라딘]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