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raphic presentation - Brinton, Willard Cope(1939)

프레젠테이션

by steve vai 2010. 6. 24. 20:18

본문








뵙기로하고 연락도 못 드렸는데 정진호 님의 발표자료가 iKeynote.net에 올라왔네요.

 

그리고, 역시나 본인 사이트에 늘 감동을 주시는 원본 자료 공유가 있었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발표 자료 중에 있는 책

(Graphic presentation - Brinton, Willard Cope(1939))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1939년에 나온 책이랍니다.

 

Brinton, Willard Cope은 생각이 많았던 사람인 것 같네요.

 

이 분은 생각을 도식화하는 것, 개념을 도식화하는 것, 숫자를 도식화하는 것에 관심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Historical한 자료를 볼때 사용되는 것들이네요.

"곡선으로 숫자를 표현" 대단한 생각입니다. 지금은 너무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챠트이지만...

꽤 오래된 책이기는 하지만, 우리가 누리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네요.

 

이건 마인드 맵인것 같은데 Flow Charts라고 표현이되어 있네요.

Cosmograph라는 것을 이용해서 Flow Charts를 구현했다고 하네요...

 

한때 Package Software회사를 다닐때의 일 입니다. 전국에 MIS를 공급을 했는데

이런 식의 보고자료에 도표를 만들었다가 반발이 심해서 사장되었던 일이 있었습니다.

지사별 매출실적을 ... ㅋㅋㅋ (지사장들의 반발 때문에...)

 

계층화에 대한 챠트입니다.

참으로 인상적인 그림과의 연계가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