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지오그래픽 NG A9200 Utility Kit
SLR클럽에 댓글만 달았을 뿐인데 이런 당첨의 기회가 생기다니 ...
카메라 가방을 고대하고 있었는데 ...
단렌즈와 메크로 렌즈도 기대했는데 ... 그래도, 원했던 가방이 와서 너무 기쁘다.
파티션을 아이들이 다 때버려서 늘 천으로 렌즈를 감고 다녔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
카메라 베낭이 체격에 비해서 큰 녀석을 구매했더니 ...
장거리 여행을 갈때도 늘 큰 부담이 였는데 이제는 정말 사진을 부담없이 찍을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카메라 가방이 아니다. 디지탈 악세사리 가방이다.
근데, 이걸 어디다가 쓰지 ... ㅋㅋㅋ
참고로 검색하다보니 이런 것을 토드백이라고 하는데 네이버 지식in을 찾아봤더니
토드백
-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잘못 쓰이는 의류관련 용어로, 현재는 어깨에 맬 수 있을 정도로 긴 손잡이가 부착된 핸드백을 지칭하는 숄덥백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짧은 손잡이가 부착된 핸드백을 지칭할 때 사용되고 있다.
원래는 Tod's 라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의 백을 의미한다.
국내에서만 통용되는 잘못된 단어로, 외국에서 Tod's Bag은 Tod's 브랜드의 백을 지칭하는 본래의 의미로 사용된다.
(비슷한 경우; 군용 기능성 코트에서 유래해서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트렌치 코트를 바바리 코트라고 분류하는 것과 같다. 버버리 브랜드가 유명하다보니, 이것의 잘못된 발음인 바바리가 대명사화 되어 쓰이고 있다.)
추가된 내용
- nardin
- 2006.11.28 11:39
알맞은 표기는 '토트백'으로 이때의 영문 표기는 Tote Bag 이다.
상대적으로 작은 사이즈의 핸드백으로 손잡이 2개가 달려 손으로들 수 있는 형태를 말한다. 한손에 거머쥐는 형태의 핸드백을 Clutch, A4용지 크기의 서류가 들어가는 사이즈의 핸드백을 Pocketbook이라고 한다.
출처 :
네이버지식인(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