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RP, IT 기술, 애플, 사진, 영화, 음악을 다룹니다. 많은 분과 같이 생각해 보는 블로그입니다. mail : erp.for.you@gmail.com Twitter : @erp4u ERP에 관한 자료나 조언이 필요하시면 궁금한 점을 상세히 신상과 연락처와 함께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같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볼 수도 있습니다. steve vai

맞춤검색
Statistics Graph

키노트를 하루에 마스터를 할 수 있을까?

프레젠테이션 | 2011.03.18 11:30 | Posted by erp4u steve vai


       




광고에 표현되고 있는 내용을 보자면 ...

- 감각적이고 세련된 나만의 프레젠테이션
- 시작부터 끝까지 청중을 사로잡는 다이나믹한 프레젠테이션
- 감성과 스토리가 살아있는 하이컨셉 프레젠테이션

하지만, 프레젠테이션의 기본은 감각적이고 세련된 내용은 아닐 것이다.

내용 및 의미전달에 기본기를 갖추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3번째 나오는 감성과 스토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교육을 받고자하는 사람들이 알아야 할 것이다.

그것이 단기간 안에 정의가 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게 쉽게 되는 것은 아니다.

디자인적인 감각은 하루아침에 극복이 되는 것은 아니고

글쓰기, 생각하기, 설득에 관련된 부분 역시도 하루아침에 역량이 채워지는 것도 아니다.


[추천도서]
2010/08/28 - 프레젠이션에 도움이 되는 책




단지, 메뉴얼을 익히는 것이라면 좀 생각을 해야할 부분이고 ...

Keynote는 메뉴얼이나 작업된 예제를 보는 편이 기능을 익히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 이다.


솔직히 기초 강좌를 보는 것보다는 메뉴얼을 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과정을 보자면

- 기초부터 응용까지 단기간 내 마스터
- 활용, 파워풀한 프레젠테이션 자료 작성

과정 중 기초 및 응용이라면 발표를 키노트로 몇번 준비해 본 사람이라면 크게 문제가 없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활용 / 파워풀한 자료 작성 부분에서 얼마나 할애 되어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삼성 SDS 멀티캠퍼스에서도 이런 과정이 있는 것을 보면 프레젠테이션을 하면서 Keynote의 중요성이 있기는 한가보다. (좀 아이러니 하지만 ...)

그래도, 이런 강좌가 개설이 된다는 것에 대해서 반가운 것은 사실이다.


다만, "한국의 스티브 잡스"라는 ... 좀 오그라든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2동 | 삼성SDS멀티캠퍼스 교육장위치안내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parkssie 2011.03.18 11: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골오골하군요...
    좀 비싸긴 하지만... 단기간의 성과를 뽑아 낼수 있다고 하니... 부럽습니다.

    • Favicon of https://erp4u.tistory.com BlogIcon erp4u steve vai 2011.03.18 11: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쎄요. ikeynote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활용예를 먼저 확인하는 편이 빠를 것 같네요.
      그리고, 활용 및 작성 과정이 따로 분리된다면 가볼 의사도 있습니다만 ... 커리큘럼을 제대로 표현되지 않아서리 ... 글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