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nstagram과 비슷한 기능의 Web 서비스

Photo

by steve vai 2012. 6. 23. 11:46

본문

Facebook이 인수를 해서 화제가 되었던 Instagram과 비슷하고도 더 기능은 많은 Web Service를 만났다.

이름하여 PicMonkey.com인데 ... 기능이 참으로 대단하다.

서비스가 잘 운영이 되어서 많은 유료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이 되고 광고를 할 수 있는 구조가 된다면 좋은 시스템이라는 생각을 해봤다.

혹시, PC나 Mac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Native App기반인 Instagram과 유사한 웹 서비스가 없을까하는 생각으로 검색엔진에서 "인터넷 사진 편집"으로 찾아내었다.

글을 쓰는 중간에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Collage기능이 추가가 되었다.

그리고, 빠지지 않은 기능인 SNS 기능도 쓸만하다.

Twitter, Facebook. 사진 서비스인 Flickr 등을 지원을 한다. 




 

추천 기능은 뭐니 뭐니 해도 Crop기능이다. 

프로그램이 없는 상황에서 Crop은 아주 기본적인 기능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을 하는데 Web기반의 이 서비스의 최대의 장점이 회선 속도가 보장이 되는 어디에서나 충분히 이 기능 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의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을 표현하는데 기본적인 구도를 정하는 방법 중 대표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Rotate는 90도 단위로 적용이 되는데 좀 세부적으로 조정하는 기능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구현하기가 그렇게 만만하지는 않은 것 같다.

 노출 / 색상 / 샤픈 역시도  후보정을 하기 위한 목적이라면 그렇게 충분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한다.

포토샵으로 변장하고 위장하는 것보다는 사진의 원래의 색감을 당시의 시각을 기억하고 유지시키는 것이 사진이라는 본연의 사용에 근접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뭐 보정이든 보강이든 ...

변장 / 변신이 아닌 정도는 이 서비스로 충분히 가능하다. 

 



 효과는 정말 대단하다.

정말 쓸 기능만 있는 뭔가 부족한 Instgram에 비해서 충분히 많은 기능들이라고 생각한다.

Apple의 iPhoto에서도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 기능들이 너무 많이 있다.

왕관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 예전에는 유료였지만 지금은 무료인데 ...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다.

차라리 광고라도 보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면 어떨까라는 생각도 들기는 하다.

 

 얼굴에 가하는 부분인데 ... 글쎄 ... 본인에게는 사진 전체의 분위기를 조정을 하는 것은 찬성이나 변신을 하는데는 좀 시간도 많이 걸리고 ... 바람직하지 않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라 사용하지는 않지만 적목 현상 정도만이라고 사용하는데 그리고 상처만이라도 가리는데는 용의하지 않을까 싶다.

한글이 지원이 안 된다는게 저 많은 영어에 적용이 되어 있는 폰트들이 부럽기만 하다.

사용하려면 영어 위주로 가는 수 밖에 ...  

이런 닭살 돋는 효과들은 좀 피하고 싶다.

여자들에게는 아주 유용하지 않을까 싶은데 ...

 

Frmae은 사진을 돋보이게 해주고 Texture는 사진을 어디에 프린트한 것인지 ... 사진을 출력한 재질을 표현해주는 것인데 ... 아직까지 쓰임세는 Frame 밖에는 사용하고 있지는 않다.

폴로라이드 효과는 아주 쓰임새가 많다.


결론 - 근래에 들어서 이런 좋은 웹 서비스가 점점 많아지는 느낌인데 ... 

저장해주는 서비스와 창의성을 증진시켜주는 서비스 둘 중 밝은 미래를 선택하라면 아마 이런 능력을 보여주는 이런 서비스가 대세를 이루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 스마트 폰에서의 인스타그램처럼 웹 서비스에서는 "픽몽키"가 대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단점은 회사 정책이 바뀌면 참 곤란해 진다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은 대부분 무료이니 ... 걱정은 나중에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