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RP, IT 기술, 애플, 사진, 영화, 음악을 다룹니다. 많은 분과 같이 생각해 보는 블로그입니다. mail : erp.for.you@gmail.com Twitter : @erp4u ERP에 관한 자료나 조언이 필요하시면 궁금한 점을 상세히 신상과 연락처와 함께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같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볼 수도 있습니다. steve vai

맞춤검색
Statistics Graph



       


http://www.cio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92
기사를 보고 좀 생각하게 되는 부분이다.

자주 이야기하는 바이지만 곡 SAP로 해야한다는 법이 있을까?


7억 정도의 규모라면 다른 형태로든 충분하지 않을까 싶은데... (업그레이드 형태의 사업으로 보이이는데...)


.. duras como botas, huellan la faz de las esperanzas/ Black boots
.. duras como botas, huellan la faz de las esperanzas/ Black boots by Javier García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국내 업체에게 우선권은 아니더라도 기회를 줘야 하지 않는가?


그러면, SP인증 같은 것은 왜 만들었을까? CMMi 인증이 국부 유출이라고 해서 만든것 아닌가?

이런 것들은 왜 그럴까? 한국수력원자력이 SAP를 사용하고 있다는 부분은 인정이되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

과연, 연동이 그렇게 어려운 내용일까? 과연, 시스템의 연계성이 필요한 사업일까?


S/W업체를 살려야 한다고는 하지만 ...

이런 좋은 기회를 입찰 제한을 SAP로 걸어두는 것은 왜 일까? 두고 볼일이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어디 외국에서 돈 퍼와서 일을 했나?

자국의 세금으로 일을 하지 않는가?

Roadside Fission
Roadside Fission by PhotoDu.de 저작자 표시


7억이라지만 유지보수료은 얼마를 줄까?

또, 업그레이드 비용은 어떻게 될까?


어떤 이유에서든 업그레이드를 강제적으로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나 같아도 7억에 떼로 덤벼들어서 일을 하겠다만 참가 자격이 안되는 것을 ...


자국민 / 자국 업체에게 참여혜택도 없이 ... 이렇게 끝나버리는 ...
(뭐 투입되는 사람이 한국사람들이지만 인건비를 먹고 떨어지라는 이야기는 좀...)




제안 요청서네요.

SAP의 기준으로만 제안 요청이 되어 있습니다.

차라리 SAP와의 연동으로 진행을 한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순전히 제 생각이기는 하지만 ...

SAP을 사용하고 있는 내부 사용자가 UAE까지 가서 저 시스템을 사용할 사람이 몇 사람이나 될까요?

그리고, SAP는 저런 사례를 잘 이용을 할 것이고

우리는 원전을 공급하면서 운영을 하는 프로세스 및 데이터도 굉장히 중요할 것입니다.

라이센스 비용도 그렇지만 ... 우리 기업이 사례를 남기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뭐 그렇게 할 수 없는 이유가 있다면 ... 첫 단추를 잘 못 채운탓도 있을 것 이다.



국내에 ERP 업체가 그렇게 없다고 생각을 하시는 것인지?

SAP만이 대안이라고 생각하는 것인지?

국내 ERP 업체도 원전 수출로 혜택을 입을 수 있는 일인데 ... 왜 이렇게 진행이 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 있으면
포스트 내용을 그대로 둔 형태로 생각이 바뀐 것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적어도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이 아니라 익명으로 욕이나 하실 분들은 삭제하겠습니다.)

누구를 까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되는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 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