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평]
- 솔직히 처음에 망치에 맞는 듯한 신선한 느낌이 들었지만 점점 들을수록 급속하게 감동이 줄어드는 곡이다.
- 스트링이 근래 들어서 이렇게 짜임새있는 곡은 보기 힘들었다.
- 이 싱글을 통해서 그렇게 열정과 실력까지는 모르겠지만 ... 한 뮤지션의 가능성까지는 좀 볼 수 있었다.
K-pop 신을 지배했던 아티스트들의 뒤를 이을 열정과 실력의 소유자
멜로디의 감성, 소리의 디테일에 충실한 트랙 , Minken의 데뷔싱글 공개 !! 일찍이 현재 가요계 에서는 드문 방식인 도제식 수업을 통해 탄탄한 음악적 기초를 닦은 이색적 경력과 열정의 소유자인 작곡가 Minken. 쿨 , 나윤권 , 신혜성 등의 앨범에서 탄탄한 작,편곡 실력을 통해 자신만의 사운드 스케이프를 펼쳤던 그가 이제 아티스트라는 새로운 위치에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음악세계를 열어가려 한다. Minken의 첫 싱글을 빛내줄 첫 번째 콜라보 아티스트는 The Ray . " 청소 “ 단 한곡으로 수많은 보컬리스트 지망생들과 현재 활동하고 있는 다수의 아이돌 가수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어있는 그가 이번에 Minken과 펼쳐 나갈 음악은 70~80년대의 팝, 소울의 향기를 담은 트랙 “You and I " 신예작사가이자 니아밴드의 베이시스트 최영신이 선사한 순수한 느낌의 가사와 J-pop의 프로듀싱 방식을 도입해 정갈하게 다듬어진 사운드는 수준 있는 음악에 갈증을 느꼈던 리스너들의 귀와 마음을 금새 파고들 것이다. 실력파 음악인에서 아티스트로의 진실한 첫발자국을 내딛는 Minken의 행보는 분명히 주목할 가치가 있는 것이며 이러한 음악적 궤적은 향후 메이저, 인디신을 국한하지 않는 라인업의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꾸준히 계속되며 지속적인 싱글 릴리즈와 정규앨범 발매로 이어질 예정이다. 대중음악은 시대와 그 정서를 나타내는 것이라고들 말한다. 이제 실력파 음악인에서 아티스트로 성장해갈 Minken의 첫 싱글과 앞으로 그가 우리에게 들려줄 음악들은 먼 훗날까지 생명력을 가지고 그때의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기억하게 해 줄 수 있을까? 사뭇 궁금해진다.